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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ew GUI(Graphic User Interface) - Input Management V1.0.0

- NetworkTVent 의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사용 설명서로, 네트워크 구조(기호)를 그래픽 형식 으로 정의하고 있음

- 기본적인 방법은 시점노점(Start Node)에 포인터(Point)를 찍고 다음 종점노드(End Node)에 포인터를 찍으면 브랜치(Branch)가 생성됨.



(방법1) 사용자 임의 네트워크 작성


(방법2) TreeView를 통한 사용자 네트워크 정보 표출
- 브랜치에 붙은 시점, 종점 노드 정보
- 노드를 통한 유입되는 브랜치 및 유출되는 브랜치 정보



(방법3) 포탈(대기)노드 초기화 및 정렬
- 유출입 브랜치가 1개인 노드를 대기노드로 정의하고 1000번 이상으로 자동 넘버링
- 정렬기능을 이용하여 좌표점을 자동으로 정렬



(방법4) 작업영역이 복잡할 경우 확대(Zoom, Pan) 기능


(방법5) 브랜치 및 노드에 대한 정보를 수정 입력하고 입력시트로 자료 전송 / 화일저장

- 기존 TUI 및 Solver 창으로 자료 전송

- Tree 정보 저장

- PropertyGrid 정보 저장

- GUI 이미지 저장

- 시트에 적합한 DB 및 엑셀자료 저장



(NEW) GUI 화면에서 농도 컨터맴 표시



(Example) 급기반횡류 시스템(덕트 시스템) 사용시 유의사항

종류식과 같이 제어체적내 유출입이 없는 경우는 격자(노드)수를 다르게 나누어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나, 

횡류식과 같이 제어체적내 유출입이 발생하는 경우는 격자(노드)수를 동일하게 사용하여야 함.

일반적으로 덕트 시스템의 복잡성 때문에 몇개의 덕트(포트)들을 하나의 면적과 유량을 합산하여 소그룹화하여 모델링하게 되면,  

터널입구부의 유입량이 달라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. (아래의 3번째 네트워크와 4번재 네트워크는 다른 결과를 발생할 수 있음.)


(1) 네트워크 구성


(2) GUI 농도해석 Contour Map 


(2) Path 별 농도해석 Graph 결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