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노선(GTX-A) 심의에서 당사가 참여한 컴소시움이 1등하였습니다.
발주처 : 국토부( 철도시설공단)
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.
2018.4.27
(주)주성지앤비 관리부
자료출처 : http://biz.chosun.com/site/data/html_dir/2018/04/26/2018042603266.html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노선(GTX-A) 노선 우선협상대상자로 신한은행 컨소시엄이 선정됐다. 올해 안으로 착공해 2023년 개통이 목표다. 국토교통부는 26일 경기도 파주에서 서울 삼성동을 잇는 GTX A노선 민자투자사업에 대한 평가 결과 신한은행 컨소시엄이 선정됐다고 발표했다. 국토부는 5월 초 신한은행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정식으로 지정할 계획이다. 신한은행 컨소시엄이 921.43점을 받아 현대건설 컨소시엄(867.87점)보다 53.56점 높은 점수를 받았다. 국토부는 우선협상대상자와 최종 계약을 맺은 뒤 올해 안으로 공사를 시작해 2023년 개통시킬 계획이다. 이 노선이 개통되면 파주에서 서울 도심권까지, 화성 동탄에서 삼성역까지 각각 10여분이면 이동할 수 있게 된다. 동탄∼삼성은 현재 77분이 걸리지만 GTX A노선은 19분으로 단축된다. 일산∼서울역 구간은 52분에서 14분으로, 일산∼삼성 구간은 80분에서 20분으로 각각 단축된다. GTX A노선은 수도권 교통난 해소를 위해 계획된 GTX 노선 셋 가운데 가장 먼저 착공에 들어갔다. GTX는 A, B, C 세 노선이 있다. A노선은 파주~동탄 구간으로 총 연장 83.1㎞다. 정거장은 10개다. 지난해 3월 서울 삼성동~경기도 동탄 구간 공사가 재정사업으로 시작됐다. 그리고 민자투자사업으로 진행되는 파주 운정~일산~서울역~삼성동을 잇는 43.6㎞ 구간에 대한 사업자 선정이 이번에 이뤄진 것이다. GTX A노선은 지하철보다 3배 가량 빠른 시속 100㎞ 이상으로 열차가 달린다. 영업 최고속도는 시속 180㎞에 달한다. 지하 40m 이상 지역에서 직선에 가까운 형태로 터널을 뚫는다. 사업비는 총 3조3641억원이다. 정부와 민간이 사업 위험을 각각 40%, 60%씩 부담하는 '위험분담형 민간투자사업'(BTO-rs)으로 추진한다. 신한은행컨소시엄에는 신한은행을 비롯해 칸서스자산운용, 도화엔지니어링, 신우이엔지가 출자자로 참여했다. 대림산업과 대우건설, SK건설, 한진중공업은 시공사로 참여한다. 원문보기: http://biz.chosun.com/site/data/html_dir/2018/04/26/2018042603266.html#csidx07cb542cfd5eb438b9af8d140a07ca5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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